2019 공채 대비 최신 뉴스·공시 팩트체크 LG생활건강 편
- 2020.04.14 11:41
- 좋은일컴퍼니
- 조회 5400
2019 공채 대비 최신 뉴스·공시 팩트체크
- LG생활건강 편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19년 공채 대비 최신 뉴스, 공시를 모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를 작성할 때 기업의 최신 뉴스를 참고해서 작성하거나, 면접 전 미리 알아간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그 첫 번째 LG생활건강 편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제품
◆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물티슈 ‘베비언스 ONLY 7’ 선봬 LG생활건강은 물티슈에 꼭 필요한 7가지 성분만 넣어 만든 프리미엄 물티슈 ‘베비언스 ONLY(온리) 7’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베비언스 ONLY 7은 LG생활건강 R&D센터 내 물티슈 전문 연구진의 철저한 안전성 검증을 통해 탄생하여 “민감한 아기 피부에 마음 놓고 쓸 수 있다”고 말했다. #물티슈 #R&D센터 #신제품 ◆ LG생활건강,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해년을 상징하는 황금빛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후 #기해년 #상징 #에디션 ◆ LG생활건강, VDIVOV '코랄의 정석' 컬렉션 선보여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이 담긴 제품을 모아 VDIVOV의 '코랄의 정석' 컬렉션을 구성해 2019 봄·여름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고 29일 밝혔다. #팬톤 #올해의컬러 #코랄의정석 ◆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스페셜 에디션’ 선봬 LG생활건강이 황실의 주얼리 작품을 모티브로 한 눈가를 위한 명작,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황실의주얼리 #모티브 #아이크림 #에디션 마케팅 |
◆ [다이제스트] LG생건, 생활용품 `주부모니터` 모집
생활용품 브랜드의 신제품 제안과 평가에 참여할 주부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주부모니터 요원은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 광고, 디자인 등을 평가하고 신제품 아이디어와 제품 개선 제안 등 활동을 한다.
#주부 #모니터요원 #생필품 #평가 #아이디어제안
청소년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진로 탐색을 도와주는 ‘2019 빌려쓰는 지구스쿨’ 참여학교를 모집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LG생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5년 시작했다.
#청소년 #진로탐색 #사회공헌
◆ 이낙연, LG생활건강 청주공장 찾아 "화장품 업계의 놀라운 성취“
이낙연 국무총리는 국내 대표 화장품 제조사인 LG생활건강 '후'의 생산 시설을 둘러보고, 경영진을 만나 "화장품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2조원을 돌파한 '후'를 비롯해 앞서가는 제품을 만든다는 LG생활건강에 왔다"면서 화장품 수출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단일브랜드 #최초2조원 #후
매출
◆ [서경스타즈IR] LG생활건강, 中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 승승장구 궁중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는 지난 2016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매출 2조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연매출 #2조원 #후 내수침체, 사드 타격을 극복하고 영업이익 1조, 화장품 해외매출 1조, 화장품 분기매출 1조 LG생건이 역대 최대 실적을 냈지만 중장기 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다. ‘후’ 의존도가 너무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대 시장인 중국에선 현지 화장품 브랜드의 성장, 일본 화장품의 시장점유율 증가 등 위기 요인에도 대비해야 한다. #역대최대실적 #위기요인대비 ◆ [특징주]LG생활건강, 외국인·기관 매수로 강세…시총 순위도 '껑충’ LG생활건강이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126만9000원까지 오르며 전 거래일 대비 5.22% 급등했다. 지난해 12월26월 106만2000원까지 떨어졌던 것과 비교하면 한 달 사이 19.49% 올랐다. #매수강세 #외국인 #기관 ◆ 위기의 아모레…LG생건에 `화장품 영업익` 1위도 뺏겼다(종합)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화장품부문에서 매출 3조9054억원, 영업이익 7827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18%, 46% 증가하여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 #화장품부문 #영업이익1위 ◆ [PICK?UP!]외풍에도 견조한 LG생활건강의 성장세 중국 전자상거래법 등 외풍에도 불구하고 지난4분기 LG생활건강이 화장품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큰폭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럭셔리 브랜드의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한 중국 화장품 부문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중국화장품부문 #전년동계대비 #54%성장 ◆ [특징주]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익 1조 돌파에 강세 LG생활건강이 강세다. 지난해 영업이익 1조원 돌파 소식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 #1조원돌파 전망 |
LG생활건강이 신제품 효과와 해외 사업 확대에 힘입어 실적에 대한 우려를 극복할 것으로 전망됐다
신제품 출시와 해외 사업 비중 확대에 힘입어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를 줄여나갈 것이란 분석이다.
#신제품출시 #해외사업비중확대
◆ [오늘의 종목] LG생활건강, 올해 럭셔리 성장세 유지 전망
NH투자증권은 25일 LG생활건강(051900)에 대해 “올해 화장품 부문의 럭셔리(고가) 제품 중심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럭셔리 #고가화장품 #성장세유지
◆ LG생활건강, 고가 라인업 확대로 견조한 실적…'매수' 유지 –신한
신한금융투자는 LG생활건강이 불황에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목표주가 15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정용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시장 우려와 달리 1월 면세점 매출 역시 양호한 것으로 파악돼 견조한 실적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견고한실적 #지속예정
◆ [Hot-Line] "LG생활건강, 럭셔리 라인 중심으로 안정적 실적 기대“
유진투자증권은 25일 LG생활건강에 대해 럭셔리 화장품을 중심으로 올해 안정적인 실적방어가 나타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0만원을 유지했다.
이선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화장품 부문에서 럭셔리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실적을 달성했다"면서
"그러나 높은 기저로 인해 올해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럭셔리라인 #안정적인실적
본 자료의 저작권은 ㈜좋은일컴퍼니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